디자인에 입문
1938년 도쿄 히로시마에서 태어난 이세이미야케는 어린 시절을 원자 폭탄이 쓸고 지
나간 폐허 속에서 보낸다.
6.25 이후 미국 문화가 해일처럼 들어왔듯이,
히로시마의 폐허 위로도 미국 문화가 봇물
터지듯이 밀려왔다. 이때 미국의 ‘바자’나
‘보그’같은 패션 잡지도 일본
이세이미야케디자인의 근본을 이루고 있다.
②A Piece of Cloth
-1977년 세이부 미술관에서 개최한 이세이미야케 and A Piece of Cloth를 통하여 니트코트를 이용한 한 장의 천으로 만들 수 있는 의복의 가능성을 개발하고 형태에 의해 몸을 끼워 맞추는 정통 유럽식 재단방식에서 탈피하여 인체의 자유로운
전통적인 태도는 현대여성에게 적절하지 못함으로 디자인의 다양성 추구
전통적인 일본식 디자인 + 아프리카 타입의 직물의 결합)
디자인 경향
자연친화적 의상
(삶을 위한 의복으로 기모노에서 영감을 얻어
봉제와 재단의 최소화)
입는 방식의 자유
(의상과 인체사이에 일정한 공간을
전통적인 트위드, 헤링본, 모헤어 소재 또는 합섬혼방의 고기능성 등을 들수 있다. 셋째, 미래 지향적인 소재를 사용하는 디자이너들로는 파코 라반느(Paco Rabanne), 앙드레 꾸레쥬(Andre Courrges), 티에리 뮈글러(Thirry Mugler)등의 작품을 살펴보면 미니멀리즘 소재군, 하이테크 소재군, 아방가르드 소재군으로
패션이란 '부드러운 곡선을 통해 여성의 의미를 다시 상기시키는 것'이었다. 이러한 디올의 패션관은 전쟁 후 궁핍한 생활에 시달리던 당시 유럽에서 지나친 사치라는 비난도 감수해야 했다. 그러나 "모드는 인류의 심리적인 표현이며 인간에게 영원한 것이다. 모드야말로 우아한 마음과 아름다움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