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 그의 죽음은 정치적이었지만, 그가 정치사상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 금각사를 발표한 이후의 일이다. 탐미주의 문학의 절정이라고 불리는 '금각사'를 통해 미시마 유키오에게 미(美)란 어떤 의미였는지, 그가 작품을 통해 무엇을 이야기하고자 하였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미조구치 겐지(溝口健二) 등의 거장들을 배출했다. 오즈는 다다미쇼트라 불리는 일본만의 스타일을 개발했고 미조구치는 롱테이크로 대표되는 일본 특유의 영화미학을 발전시켜나갔다.
195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구로사와 아키라(黑澤明) 감독의 <라쇼몽(羅生門)>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부터 일본
Ⅰ. 일본문학의 역사
1. 고대문학
여기에서 고대라고 하는 것은 원시시대에서 야마토[大和]․나라[奈良] 시대를 거쳐 12세기 중엽의 헤이안[平安] 시대에 이르는 기간을 가리킨다. 이 가운데 나라시대까지를 전기, 헤이안시대를 후기로 볼 수 있다.
1) 전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문헌이며 사
미조구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금각에 무한한 애정을 느낀다. ‘금각’과 같이 소멸할 것을 희망하던 주인공은 전쟁의 포화 속에서도 사라지지 않은 금각에게, 차츰 거리를 느끼게 되고, 금각을 불태우기로 결심한다. 불을 지르고 금각과 함께 죽으려 하지만, 금각에게 거절당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문학과 신흥 예술파 및 통속 문학에 흡수되었다.
1.설국
가와바타 나스야리 문학의 특징
1.서정과 극의 융합
일본 문학의 전통적인 서정과 현대 소설의 극적 논리가 그의 작품 속에서 독특하게 융합된다. 작중 인물들이 뚜렷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서도 이미지가 분명한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