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가 무엇인가에 대한 논의가 무수히 있었으나, 엄밀하게 따져서 민주주의라는 말의 개념에 대한 합의는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민주주의란 ꡐ국민의 지배ꡑ라는 뜻으로, 민주주의체제는 국민이 권력을 가지고 이것을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는 체제를 의미한다고
Ⅰ. 개요
플라톤 사상의 핵심을 이데아(Idea)이다. 모든 사물의 이데아는 그것의 감각적 존재를 초월해서 실재한다. 그러므로 영혼의 이데아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감옥과 같은 우리의 일상적 세계로부터 이념의 세계로 비약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러한 이데아 세계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이 변증법이다.
절대적이었고 대외
정책에 있어 중국의 독자성은 거의 없었다. 초기 중국 정권 수립원칙으로 ‘대소 일변도’를
채택하여 사회 구성원의 행위와 사상을 하나로 통일시키는 의미의 통치원칙이었다. 이러한
정책 하, 중․소의 대외정책은 일치될 수밖에 없었고, 중국은 소련의 통제와 지시로부터
분석학설과 접촉을 갖게 되었다. 처음에 Jung은 Freud가 이론이 아닌 체험을 통해 탐구하는 경험론적 태도에 감명을 받았고 마음의 심층을 처음으로 과학의 대상으로 삼은 것에 매료되었고 자신이 Freud의 성욕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경험부족이라고 생각하였다. 또한 1906년 정신분열병의 증상을 이해
Ⅰ. 개요
학생을 둘러싸고 있는 가정환경 즉, 학생의 가족상황이나 부모의 학력 및 직업, 종교 등을 이해하는 것은 학생을 직접 대면하는 것 이상으로 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해당 학생에 대해 이러한 정보만으로 이해하는 것은 그 학생에 대한 선입견을 가질 수도 있다는 점이 우려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