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론과 절대주의시론
프랑스의 경우, 절대시는 19세기말에 비교적 일찍 선을 보였다. 하지만 독일에서 이를 대표하는 벤이 절대시를 창작의 지표로 삼은 것은 1950년 무렵이었다. 이 시인이 이처럼 뒤늦게 이 장르를 수용한 이유는 분명치 않지만, 절대시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개진하면서 자주 니
론』을 비롯하여 『카뮈의 사상과 문학』 『현대문학의 영역』등을 번역하였다. 초기에는 모더니스트로서 현대문명과 도시생활을 비판했으나, 1960년 4·19혁명을 기점으로 현실비판의식과 저항정신을 바탕으로 한 참여시를 쓴 그는 마지막 시 「풀」에 이르기까지 200여 편의 시와 시론을 발표하였다.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일제시대를 거쳐 남북한 6?25전쟁, 군사정권의 과정을 거쳐 현재 민주주의 사회를 건설한 위대한 민족이다. 외국에서 몇 백년 걸친 과정을, 경제선진화와 정치민주화를 짦은 시간에 이룬 위대한 천손민족인 것이다. 이렇게 신속하게 달성한 것은 사회 각 분야의 유능한 인재
Ⅱ. 김춘수의 시의 경향
ⅰ. 전기․전환기․후기
시와 시론에 대한 지속적인 성찰과 자기 변모의 모색을 펼친 김춘수..
그는 초기시부터 후기시에 이르기까지 일관하는 세계관은 존재성에 대한 비극적 인식이라 고 할 수 있다. 시에서 이 비극성 극복의 구현을 표현했으며 그렇기에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