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문제제기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970년대의 한국은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 따라 도로중심의 사회기반시설(SOC; Social Overhead Capital)이 확충되었고, 이에 따라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농촌의 인구가 도시로 집중되는 이촌향도현상과 더불어 자동차 개체 수의 증가는 단순한 교통
5.3 Setting Architecture
디자인적인 환경설정과 정보 수집을 위한 환경설정을 지원한다.
5.3.1 Setting Interface
사용자가 세팅설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5.3.2 Icon Change
사용자가 아이콘체인지를 위한 서비스를 요청할 때 사용한다.
5.3.3 Background Change
사용자가 배경화면을 바꾸는 서비스를 요
◈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체험 모듈, 전술적 도구, 체험마케팅의 사례 ◈
1. 체험마케팅의 개념
체험(體驗)이란 말의 어원은 독일어 ‘Erlebnis’ 라는 철학 상의 술어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으며, 어떠한 자극에 대해 반응하는 개인적인 사건(event)이다. ‘경험’이 인간의 감각이나 내성을 통해서
Ⅰ. 서론
광고는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대우 세탁기를 사용하는 가정 주부와 삼성 세탁기를 사용하는 가정주부의 이미지에 차이가 있는가? 에스페로를 타고 있는 사람과 에란트라를 타고 있는 사람의 이미지는 어떤가, 상표에 따라 소비자가 어떨 것이라는 연상을 하면 대체로
2. 대안으로서의 사회적 경제
이런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신자유주의 경제의 대안으로 각광받는 것이 사회적 경제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각기 다른 조건, 경제적 풍토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경제가 발전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한 대답으로 신자유주의 세계화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