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는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1948년 암스테르담에서 WCC 창립과 함께 서구 선교 철수정책이 전개되면서 1954년 동아시아교회협의회에서 제 3세계 선교사 파송정책이 채택되면서 한국과 필리핀 등의 선교사가 태국으로 파송되기 시작했다. 그 후 1950년대 말부터 1960년대에 들어서 제도적 교회 밖
1. 이미지선교의 정의
선교 -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취하는 전 영역
(교회의 본질적 범위)
이미지 - 어떤 실재가 있는 표방, 모방으로서
주체의 활동에 의해 영향을 주고 받으며 생성되고 변형되는 역동적 영역
기존 선교의 반성
우리의 감성에 호소하는 효과적인 도구
복음 전
되는 ‘애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애착의 기본적인 개념과 유형 및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 애착 연구에 대한 비판을 할 것이다. 더불어 성경에서는 애착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애착과 하나님 이미지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여러 연구를 통해 살펴볼 것이다.
선교하려면 청소년 문화를 이해해야 하며 그에 적절한 대안 문화를 교회는 육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날 교회에 있는 청소년들은 곧 거리로, 세상의 문화 속으로 내몰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과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과 문화를 전파, 전수 할 것인가 하는 점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과 문제제기
한국 개신교 선교 100년의 역사를 회고해 보건대 무엇보다도 놀라운 양적 성장을 이루어왔음을 알 수 있다. 금세기 선교 역사상 유래없는 일이다. 그러나 양적인 성장에 비례하여 질적인 성장도 보폭을 맞추어왔는가 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반론의 여지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