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되었다. 조선상고사는 신채호가 이런 엄혹한 시기에 조선인의 독립정심을 고취하고 투쟁심을 자극하기 위해 썼다고 할 것이다.
조선상고사가 감명을 주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 있다. 첫째, 제1편 총론에서 역사를 ‘아(我)와 비아(非我)의 투쟁으로’ 선언하며 조선의 비아인 일제를
대한 규범적 이론이다.
먼저 정의론은 기존의 직관주의와 공리주의의 문제점을 비판한다. 직관주의는 도덕적 판단이나 정의의 원칙이 개별적인 직관에 의해 정당화될 수 있다는 견해이다. 직관주의에서는 여러 원칙이 동시에 타당하다고 간주될 수 있지만, 이러한 원칙들이 서로 충돌할 때 어떤 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아랍어가 국제 사회에서 비중 있는 언어로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랍어를 생소한 언어로 인식한다. 아마도 아랍어를 접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적어서 그랬을 것이다. 그러나 앞으로 이러한 상황은 크게 바뀔 것이다. 아랍어가 2001년에는 중학교생활외
대한 증명들, 그리고 삼위일체와 은총이라는 더 높은 세계로 인도하는 신적인 존재에 대한 고찰과 함께 시작된다. ‘머리말’은 이 작품이 ‘그리스도교에 속하는 것들을 초심자 교육에 적합한 방식으로’ 제시할 것임을 밝히고 있다.
이 레포트는 교재 『동서양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
대략 청년기 이후가 되어야 가능하다. 인간은 교육에 의해서만 그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은 교육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 『동서양고전의 이해』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으로 루소의 『에밀』을 선정하여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