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황 또는 기술 그 자체를 의미한다. 현실과 유사하며 가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기술은 이러한 변화를 더욱 가속화하며,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작용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 정보사회의 발전은 개인 정보 보호와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센서 네트워크, 홈네트워킹, 멀티미디어, 디지털 통신 등이 결합되어 우리의 생활구조를 많은 분야에서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시간과 공간의 장애로 인한 모든 제한사항은 21세기 정보사회에서는 사라지게 되면서, 가상교육(virtual 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
반도체 기억장치는 주로 디지털 시스템에서의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반도체기억장치는 ROM(Read Only Memotry)과 RAM(Random Access Memory)으로 나뉜다. ROM은 컴퓨터에 영구히 저장하는 비휘발성 메모리이고, RAM
인터넷의 발달이 기존 소통의 한계를 넘어서게 하고, 더불어 첨단 과학의 발달도 쌍방간의 교감을 가능케 한 것이다. 그런 만큼 소통이 중요한 예술 부분에 인터랙티브의 개념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인터랙티브는 미래 사회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예견된다. 앞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소통이 더욱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