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점). 연습문제 1장 1번(p. 39) 자료를 이용하여 1.7 분석사례와 같이 분석하고, 설명하시오. [참고: 교재 수정 p.37 p.x = data.frame(price=c(1:45))]
1) 자료파일 만들기
메모장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문제 1번 자료파일.txt” 파일을 만든다.
2) 자료를 읽어 산점도 그리기
maintenance = read.table("C:/문제 1번
1. 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4점, 불완전한 답일 경우 그 정도에 따라 감점)
①확률변수의 개념
확률변수(確率變數, random variable)란 확률실험에서 나타나는 기본결과에 특정한 수치를 부여한 것을 말한다. 즉, 확률변수는 표본공간의 각 원소에 하나의
Ⅰ.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현재 온라인 저작권법의 침해는 심각한 수준이다. 또한 세계 각국에서 인터넷 저작권법 관련 법규를 제정하는 등 저작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콘텐츠 별 연구결과에 따르면, 음악의 경우 저작권 침해가 가장 심각한 수준임을 알
통신망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을 지칭하는 용어는 매우 다양하게 사용 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정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광의의 온라인 게임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복수의 이용자가 상호간에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든 게임을 말하며, 협의의
통신서비스 제공자 주도의 시장구조 등이 제기 되고 있다.(강우신, 2001)
3>연구방법
1. 연구모형 및 가설
1) 수정된 연구모형 및 가설 (이론적 연구를 통해 수정된 내용이나 가설을 제시)
*처음의 연구 모형 및 가설
- 독립 변수: 추천, 게임디자인, 장르, 구매비용
- 매개 변수: 만족
- 종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