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줄거리
영화는 여주인공인 마리온의 시점을 중심으로 시작한다. 그녀는 애인인 샘과 결혼을 원하지만 샘의 빚 때문에 곤란한 처지에 놓여있다. 그러던 때에 그녀가 다니는 회사에는 4만 달러의 현금이 들어오게 되고 사장으로부터 그 돈을 맡은 그녀는 그대로 애인에게로 도망가버리게 된다.
중이나 사이사이에 고쳐 쓰기도 했다. 이후에 만든 영화에서는 심지어 촬영 도중 카메라 뒤에 서서 배우들에게 대사를 알려주기도 했다. 이렇게 그는 현실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거나 반대로 자신의 시점을 드러내기 위해 즉흥적인 기법들을 이용했고, 때로는 기묘한 관념적 표현을 위해 그 2가지 방식
<연개소문> <대조영> 등의 역사 소설을 썼던 유현종씨가 경향 신문에 3년 간 연재했던 초한지 <패왕별희>가 5권의 책으로 나왔다.
<초한지>는 <삼국지> <열국지>와 더불어 손꼽히는 중국 역사소설이다. 중국 역사의 순서로는 주나라 말기 춘추전국시대를 다룬 <열국지>, 진시황의 진(秦)이 멸망한 뒤 한
중에게 가장 널리 얼굴이 알려진 그리고 지금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감독이다. <사이코>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새>와 같은 히치콕의 대표작들은 끊임없이 TV에서 방영되고 있고, 히치콕 영화에 대한 논문의 제목을 모아놓은 책이 따로 발간될 정도로 학계에서도 지속적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생전
영화 운동으로 볼 때 네오 리얼리즘은 10년을 지속했다. 그러나 네오리얼리즘 최후의 작품을 데 시카의 <지붕(1956)>으로 꼽는다면 14년으로 늘어난다. 이 장에서는 네오리얼리즘 사조의 대표작들 중 베르토 롯셀리니의 무방비 도시를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의미와 그에 대한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