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극인 동시에 멜로드라마다. 특히 주인공이 상대로 인해 변화하게 된다는 멜로의 조건에 완벽히 부합한다. 단순히 주인공 장혜성이 변호사라는 직업이라서 법정극이 된 것이 아니라 박수하라는 인물을 만나 그로 인해 진정한 변호사가 되어가면서 사건이 일어나기 때문에 법정극을 추동하는 힘 자
(2) 1970년대 금지곡들과 금지 사유
한대수 : 행복의 나라로 간다고? 그럼 지금 행복하지 않다는 건가? 금지!이장희, ‘그건 너’: 늦은 밤까지 잠 못 드는 이유가 뭐야!, 유신체제 때문이라고? 금지! 배호, ‘0시의 이별’: 통금이 있던 시절, 0시에 이별하면 통행금지 위반이다. 금지!1970년대 유행했
보드빌 쇼와 뮤지컬 내 드라마의 짜임새 있고 매끄러운 결합을 위한 매개체로서의 역할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또한 극 중 스펙터클한 요소는 시카고만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이다. 우선 의상을 살펴보자. 6명의 여죄수들은 죄수복을 입은 것이 아니라 노출이 심한 보드 빌용 의상을 입고 있
멜로드라마의 모범을 확립하였다. 흥미 진진한 통속성과 처절한 최루성을 교묘히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일상적 회화체의 능란한 언어 구사를 보여 준다.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는 동양극장 전속 극단인 청춘좌에 의해 1936년 7월23일부터 31일까지 초연되었고, 한국연극에 수록되어 전한
담아 한국적 멜로드라마의 모범을 확립하였다. 흥미진진한 통속성과 처절함을 교묘히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며 자연스럽고 능란한 언어구사를 보여준다.
18세에 희곡 〈추풍령 秋風嶺〉을 써서 〈개벽〉의 현상문예에 당선되었다. 졸업 후 조선 연극사에 입단하여 작가·배우로서 활약했으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