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강제통용력이 있는 법화(통화)와 자유화폐의 구별
전통적 학설에 의하면 법률상의 금전에 관해서는 ① 법화 혹은 통화와 ② 자유화폐(혹은 거래상의 화폐)의 두 종류가 구별되고 있다. ‘자유화폐’는 법화처럼 강제통용력을 갖지 않지만, 사회에 있어 거래상 화폐로서 통용되는 것으로 정의된다
3.법화계 신종교
1)본문불립종(本門佛立宗) 계열
막부말기(幕府末期)인 1857년(安政)에 나가마츠 닛센(長松日扇)이 창시한 본문불립강(本門
佛立講)과 여기서 분파한 소교단有
2)영우회(靈友會) 계열.<-This is our main topic
1925년(大正14)에 쿠보 카쿠다로(久保角太郞)⋅코타니 키미(小谷喜美)가 창
1. “법의 과도한 개입 피하기:정치적 언어의 법화(法化) 위험”
좋은 목적의 법이라도 사회생활을 과잉 규제할 경우 후견주의적 간섭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시민의 정치적 논의를 협소하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 이와 같은 가능성에 대하여 연대 이념을 예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사회국가의 원
법화경에 입각한 일승 사상 체계화. 일본 천태종 창시
2) 구카이(773-835)
-중국에서 방대한 밀교 경전과 법구 등을 가지고 들어와 일본 진언종 창시, 현실문제에 대한 주술적 해결, 현실 사회와 불교의 조화 추구
2. 호넨의 정토신종 - 정토종
-말법 사상을 배경으로 정토 신앙이 귀족들 사이에서
1. 법의 과도한 개입 피하기:정치적 언어의 법화(法化) 위험
1) 정치적 언어의 법화(法化) 위험
실질적 법치주의의 팽창은 정치과정에서 이미 해결된 문제가 사법부에 의해 원점에서부터 다시 심사되어 번복되거나 정치과정에서 해결되어야 할 문제가 사법부에게 맡겨지는 현상을 동반한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