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에서 사실주의적 작가로 변모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이때의 과도기적 작품으로 「행랑자식」(1923.10), 「여이발사」(1923.9), 「전차차장의 일기 몇 절」(1924.12)등을 발표했다. 그리고 후기작품으로는 현재 많이 알려져 있는 「벙어리 삼룡」(1925.7), 「물레방아」(1925.9), 「뽕」(1925.12) 등이 있다.
책을 읽고
예전에 티비에서 보았던 벙어리 삼룡이가 생각이났다. 요즘은 미디어시대라서 그런지 책을 접하기가 쉬운일이아니다. 오히려 시각적인 느낌이 먼저 와닿는 세대를 살고있는 나에게 어린시절 티비속의 벙어리삼룡이의 이미지는 너무나 강했다. 그러한 선입견을 가지고 이책을 읽었지만 '
,『십칠원오십전』,『여이발사』,『행랑자식』등은 그가 최초에 가졌던 그러한 감상성(感傷性)을 극복하여 좀 더 냉정한 객관적인 자세로 넘어갔고, 그가 요절하기 직전에 발표한 『물레방아』, 『뽕』, 『벙어리 삼룡이』등은 그 이전까지의 그의 주관적인 애상과 감상을 청산하고 객관적인 사
Ⅰ. 개요
1922년에 발표된 나도향의 작품에서는 주체할 수조차 없을 정도의 값싼 감상만으로 가득 채워졌던 작품세계가 1923, 4년에 이르러서는 냉혹한 현실과 부딪쳐서 흘리는 눈물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눈물 흘리는 주인공들이라는 공통점에서 볼 때, 1922년부터 1923, 4년까지를 한데
Ⅰ. 민속놀이(전통놀이)1 용호쌍육
1. 개념
주사위 2개를 동시에 던져 나온 눈의 숫자만큼 칸을 전진하여 말을 먼저 옮기는 편이 이기는 놀이
2. 준비물
놀이판, 주사위 2개, 바둑알 각각 6개
3. 심화놀이기법
사회적 역할놀이
4. 비고
적응행동
5. 목표
아동들이 놀이방법과 규칙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