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정원이 경매로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위기임에도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지 못하는데 내가 생각한 가장 큰 이유는 변한 세상 속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노오력’이 부족했던 것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이 시대가 노력한다고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 않는 것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시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객관주의 문학론을 주장하였고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대한 올바른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저술활동을 벌였다. 대초원, 갈매기, 벚꽃동산 등 많은 희곡과 소설을 남겼다. 소설집 황혼(1885)으로 푸시킨 상을 수상했는데 이 초기 7년 간에 쓴 작품의 수 만도 400편이 넘는다.
벚꽃동산』등이 있다. 후기 체호프의 관심은 단편소설보다는 희곡으로 기울어 「갈매기」, 「바냐 아저씨」, 「벚꽃동산」과 같은 세계 희곡사의 걸작들을 써냈다. 1904년, 44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다.
러시아 작가 안톤체호프의 희곡 갈매기는 체호프의 4대 희곡 가운데 첫 작품이라고 한다. 연극
벚꽃동산은 일자무식 노예 출신 상인 에르몰라이에게 넘어가고 가족들은 오랜 역사를 가진 벚꽃동산을 떠나게 된다. 마지막은 슬픔이 가득한 분위기지만 처절하다기보다는 쓸쓸한 희망의 느낌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안톤체호프의 『벚꽃동산』(1903)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I. 서 론
안톤체호프의 『벚꽃동산』(The Cherry Orchard)은 농노 해방과 더불어 귀족계급이 몰락하고 신흥 세력이 발돋움하는 세기말 격변기의 사회상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시대적 배경은 계급사회에서 공산주의로 넘어가기 직전의 러시아 사회이다. 사회적 변화와 더불어 우아하게 만개했던 벚꽃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