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로니카의 이중생활>과 <블루>,<화이트>,<레드> 로 이어지는 세가지 색 연작으로 키에슬롭스키는 예술영화, 혹은 난해한 영화의 대명사처럼 굳어졌다.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은 똑같은 외모를 가지고 각각 폴란드와 프랑스에 살고 있는 두 여인의 삶을 그린 영화이다. 폴란드의 베로니카와 파리의 베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를 보임.
청년실업이 큰 사회적 문제로 등장한지 이미 오래고 많은 젊은이들이 취업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문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정작 자신이 미래에 가질 직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금부터 하나하나 준비하고 있는 사람은 매우 적었습니다. 이렇게 대학생들의
어린시절을 불우하게 보냈고 신부가 되려고도 하였다. 폴란드 국립영화학교에서 다큐멘터리에 대해 배웠고, 대학에서 영화·연극·텔레비전 학과의 석사학위를 받았다. 폴란드 출신이지만 프랑스가 주요 활동무대이다. 1966년부터 수많은 단편영화와 기록영화를 만들었는데, 《궤도열차》(1966), 《첫사
프랑스 토박이들은 찾아보기 힘들며 있다고 하더라도 사회저변계층뿐이다. 외국인 이민 2세의 경우는 대부분 프랑스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갇힌 사회에서 살아가는 그들은 프랑스문화가 아닌 잡종의 하위문화를 형성해 가고 있다. 방리유의 젊은이들은 파리지앵들과 의사소통이 어려울 정도로 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