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과 유명한 오페라 합창단이 들려주는 바로크 시대에서 현대까지의 오페라 곡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유명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도 들을 수 있다. 이곳에는 1600석 규모의 객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페라에 어울리는 무대시설과 음향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관객들이 무대와 가까운 곳에 앉아 좀 더
<페터 한트케>
1942년 오스트리아 케른텐 주 그리펜에서 출생
기존 연극계에 대한 반권위적이고 비판적
계몽적 수단과 대상은 언어
《관객모독》은 연극계의 센세이션
종래의 전통극을 부정하고 독백과 관객에 대한 무관심과 욕을 연극으로 연출
대부분의 작품에서 형식파괴적,언어실험적
1966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드레스덴 등의 도시들을 제외하고는 한 극장에서 언어극(연극)과 음악극(오페라, 뮤지컬), 그리고 발레(무용극, 발레, 무언극)의 3개 분야를 공연하는 통합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예산에서 부족분을 고액의 지원금의 형태로 보조받아 운영된다. 이
10. 균형과 조화 (balance and blend)
오케스트라가 연주할 때 모든 악기군의 음향이나 음색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요소로서 무대 부근의 구조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다.
11. 앙상블 (ensemble)
이것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서로 다른 악기군의 소리를 잘 듣게 하여 음악 연주에서 좋은 앙상블
◎ 18세기 독일 연극의 발전
-18세기의 계몽주의와 고췌트의 연극개혁
(1) 독일의 유랑극단 - 극단의 형성과 그 계보
17세기 중반부터는 순수한 독일 유랑극단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극단으로는 석사 요하네스 펠텐이 이끄는 연극단이었다. 펠텐은 그때 가장 우수한 극단으로 통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