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시나(NC-Sina) 설립
4월 리니지 중국 상용 서비스 개시
5월 한국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8월 엔씨 타이완(NC Taiwan) 설립
10월 리니지 II 한국 상용 서비스 개시
수상경력
2001.7 'Bussiness Week'선정 '아시아의 스타'상 수상
2001.11 'The Far Economic Review' 선정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현재 많은 게임산업체 중에 엔씨소프트, 넥슨등과 함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라그나로크은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로 인해 가입자 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
성공포인트를 바탕으로 지금은 아이리버의 기술을 배우려는 외국기업들이 우후죽순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리버사의 양덕준 사장의 경영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사람이다"라는 인재경영과 디지털시대의 감성경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경영전략은 디지털시대에서 꼭 필요로 하는
□ 연구 주제 :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
1. 서 론
Ⅰ. 연구의 목적
90년대 말부터 국내에서 활발하게 가속화되고 있는 한국의 문화산업은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 진입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고 있으며, 일부 문화 콘텐츠는 이미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일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