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변사(辯士)는 19세기말경 조선에 활동사진과 무성영화가 유입되면서 시작된 초기영화 제도의 일부였다. 조선의 영화사를 논함에 있어, 무성영화 시대의 변사는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존재이다. 변사는 무성영화가 상영되던 그 때, 청각적 요소가 부재했던 당시 영화에 변사 자신만의
1단계 : 상황실 · 지구대 · 파출소
가. 신고접수 → 지구대 관리반, 경찰서 지령실 전파
- 사건 신고 접수와 동시 해당 순찰 지구대 관리반 및 경찰서
과학수사팀, 지역형사 전파
나. 출동·통제 → 최초 임장 경찰관
- 현장 상황 파악, 지문·족적등 현장자료 훼손에 유의하면서 접근
※ 현장상황
극형식으로 진행 되면 운률을 맞춘 대사 와 전투 장면 등으로 조금 더 박진감이 있음
1.3. 무성영화시대 - 변사영화의 시대
무성영화시대 (~20년대)에는 노와 카부키극에서 형식을 빌려왔고 그와 더불어 변사가 출연하여 장면설명과 소리가 없는 화면에 대사를 대신 읽어줌 (우리나라 변사와 유사)
변사가 말하던 말투를 흉내거나 역할극을 하는 부분에서 진행자는 평소 발화의 특징과는 다르게 이야기 하고 있었다. 일상생활에서 중부 방언을 쓰는 진행자가 프로그램의 진행상 웃음을 유발하기 위해 설정한 이와 같은 발화 특징을 설정한 것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진행자가 발화의 어느 부분까지
Ⅰ. 검시제도의 의의
검시란 간단하게 말하자면 변사 또는 변사의 의심이 있는 사체의 외부를 검사하여 사인을 판정하는 일을 말한다. 즉, 검시란 자연사로 인정되지 않은 사망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사망의 원인을 비롯한 사망의 종류, 기전, 시간, 상황 및 개인 식별 등을 신속하고 정확히 규명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