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으로 더욱 복잡하고 불규칙한 경향을 띠었으며 악구는 더 길어졌다. 리듬의 세련성과 박자의 주기성은 다양성과 변화성이 가미되어 동일한 리듬을 강조하거나 박절의 구분을 흐리게 하는 기법이 부과되었다. 이러한 단순 지향적 악절을 추구하는 경향은 민요 선율을 선호하는 추세와도 결부된다.
Ⅰ. 서론
초기 바로크 시대에 카톨릭이 예술 분야에 세웠던 공헌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초기의 프로테스탄트 교회가 지나친 장식이나 규모의 방대함에 대한 반감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톨릭은 소위 ‘장대한 바로크 양식’을 통하여 천상의 승리를 땅 위에 구현하였던 것이다. 이러
Ⅰ. 서론
창작 학습은 기초적인 창작 능력을 중심으로 개인별, 그룹별로 음악을 만들어 노래하고 연주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한다. 학생들이 독창적으로 음악을 만들어 적고, 연주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음악 수업에서 창의적인 활동은 즉흥 연주와 작곡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즉
변주곡보다 훨씬 자유롭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1770년대는 그의 피아노 소나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변주곡이 하나의 악장형식으로 많이 사용되었고, 하이든 변주곡의 특징적인 형태라고 볼 수 있는 다양한 변주 양식들도 작곡되었다. 그 중 2중 변주곡이란 기법은 장조와 단조로 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