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활동을 하고 있다. 독일의 극장들은 오페라하우스가 따로 있는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드레스덴 등의 도시들을 제외하고는 한 극장에서 언어극(연극)과 음악극(오페라, 뮤지컬), 그리고 발레(무용극, 발레, 무언극)의 3개 분야를 공연하는 통합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소격효과라는 개념을 연극연출에 사용한 것으로 유
◎ 18세기 독일 연극의 발전
-18세기의 계몽주의와 고췌트의 연극개혁
(1) 독일의 유랑극단 - 극단의 형성과 그 계보
17세기 중반부터는 순수한 독일 유랑극단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극단으로는 석사 요하네스 펠텐이 이끄는 연극단이었다. 펠텐은 그때 가장 우수한 극단으로 통하던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페라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완전한 영향권에 있었다.18세기 후반부터 독일어로 된 대본과 다소나마 독일적인 양식의 음악으로 이루어진 오페라가 민속극에서 비롯되기 시작하였다.
* 독일의 국민오페라
19세기 이후 베버(Weber, C. M. 1786
1. 연극의 정의
연극이란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