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브레히트 '서사극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브레히트(독일어: Bertolt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소격효과라는 개념을 연극연출에 사용한 것으로 유
예술적으로나 극단장이 전권을 갖고 있었다. 당시의 엄격한 신분사회에서 직업배우는 궁정배우로 지정되는 명예를 누리지 못하는 한, 형리 들과 같은 미천한 직종의 종사자들처럼 천대받는 유랑민이었다.
우리는 극장이 없다. 우리는 배우가 없다. 우리는 관객이없다. ....... 그렇지만 프랑스인은 적
가정용 설교집 Die Hauspostille》(1926)으로 주목을 받았다. 정서적이며 환상적인 연극과 오페라의 부정을 목적으로 한 스캔들에 찬 오페라 《마하고니시(市)의 흥망》(1929)과 음악극 《서푼짜리 오페라 Die Dreigroschenoper》(1928)를 시도하는 한편, 서사적 연극의 발상을 발전시켜, 사회 기구를 비판하는 희곡에
현대 연극에 많은 영향을 끼친 사람들 중 브레히트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연출가, 극작가로서 자신의 이론을 성립하고 끊임없이 실천, 연구한 사람으로 그의 ‘서사극이론’은 현대 연극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다. 그 중 서사극 연기는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와 함께 현대의 연기론에
브레히트는 그가 반기를 들었던 연극적 연극과 구별 짓기 위해서 그의 작품을 “서사적” (epic) 이라 칭했다.*동서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연기전공 20042812
오스카 G 브로케트, 김윤철, 한신문화사, 1989, 연극개론 p473 참조
2. 본문
1) 베르톨트브레히트 (BertoltBrecht, 1898-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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