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블(Gamble)산업
인간의 욕구충족방법의 하나로 복권 뽑기, 카지노게임, 경마 ․ 경륜 ․ 경정 등의 일종의 내기 또는 게임이라는 놀이를 통하여 자기만족을 취하려 한다. 갬블사업은 예상할 수 없는 게임을 통하여 그 결과에 대한 승패를 판가름해주고 그 대가를 얻는 승자와 대가를 지급하는
경정법 제1장 제2조에 근거, "경륜"이란 자전거 경주에 대한 승자투표권(勝者投票券)을 발매하고 승자투표 적중자(勝者投票 的中者)에게 환급금을 내주는 행위를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승자투표권"이란 경륜 또는 경정에서 승자를 적중시켜 환급금을 교부받기를 원하는 자의 청구에 따라 경륜사업자
사업인 만큼 투자의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 영업실적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
1) 사행산업 매출총량규제
2) 구매한도 준수를 위한 고객 전용 전자카드 도입
- 확정 즉시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은 아님
예정대로라면 향후 관련기관과의 협의 및 조정과정을 거쳐 9
1. Ⅰ. 카지노에 대한 이해
1.1. 1. 카지노 산업의 정의 및 개념
1.1.1. 가. 개요
1.1.1.1. 1990년대 후반 이후 카지노, 경마, 경륜, 복권 등 갬블산업의 시장규모는 날로 성장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강원랜드 카지노의 개장으로 인해 그 성장세는 더욱 확대되고 있다. 카지노는
경정 수익금중 70%는 배당금으로 환급되고 레저세`교육세`농어촌특별세18%, 발매수득근12%등이다. 발매수득금에서 운영경비를 제외한 수익금의 배분은 국민체육진흥기금 40%, 청소년육성기금 30%, 산업기반기금17.5%, 지방재정지원 10%, 기타 공익사업 2.5%에 사용된다.
한편 경정산업은 국제 모터보트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