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블(Gamble)산업
인간의 욕구충족방법의 하나로 복권 뽑기, 카지노게임, 경마 ․ 경륜 ․ 경정 등의 일종의 내기 또는 게임이라는 놀이를 통하여 자기만족을 취하려 한다. 갬블사업은 예상할 수 없는 게임을 통하여 그 결과에 대한 승패를 판가름해주고 그 대가를 얻는 승자와 대가를 지급하는
경정법 제1장 제2조에 근거, "경륜"이란 자전거 경주에 대한 승자투표권(勝者投票券)을 발매하고 승자투표 적중자(勝者投票 的中者)에게 환급금을 내주는 행위를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승자투표권"이란 경륜 또는 경정에서 승자를 적중시켜 환급금을 교부받기를 원하는 자의 청구에 따라 경륜사업자
카지노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국인 출입 카지노의 경우 일정부분 수익성이 담보되는 사업인 만큼 투자의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 영업실적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
1) 사행산업 매출총량규제
2) 구매한도 준수를 위한 고객 전용 전자카드 도
경마사업의 분류는 산업분류 체계상 사행산업은 여가와 오락의 범주에 속하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사행사업의 이용도 자발적이고 즐거움과 자극을 추구한다는 점에는 레저의 기능을 하고 있으나, 배팅으로 인한 보상을 추구하고 과도하게 몰입할 경우의 금전적 손실 가능성 및 도박중독 가
경정 수익금중 70%는 배당금으로 환급되고 레저세`교육세`농어촌특별세18%, 발매수득근12%등이다. 발매수득금에서 운영경비를 제외한 수익금의 배분은 국민체육진흥기금 40%, 청소년육성기금 30%, 산업기반기금17.5%, 지방재정지원 10%, 기타 공익사업 2.5%에 사용된다.
한편 경정산업은 국제 모터보트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