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흥가(=부흥성가)
-각종 영가들을 포함
-개인이 자기 고유의 신앙적 체험을 주관적으로 하나님을 대상으로 표현할 때 쓰이는 노래
-심령의 소생을 갈망하는 곳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개인적 신앙 고백과 호소, 탄원, 고통, 고민, 회개 받은 은사에 대한 감사의 기도, 서약 및 서원 등의 내용
-내용에
Ⅰ. 서론
우리 음악산업이 처한 문제점을 짚어 그에 대한 해결점을 함께 모색하여 대중문화를 육성하고 또한 대중음악의 진흥을 통해 한국대중음악 산업이 굳게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관점에서 이 문제를 바라보아야 한다. 소리바다는 서비스가 개시된 이래 ꡐ한국판 냅스터ꡑ라는 별칭과 함
Ⅰ. 서론
우리나라의 경우 대중음악은 1960년대에 비로소 본격화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그 이전에 신파극이나 악극 등의 대중극 속에 혹은 레코드음악을 통해 존재했지만 60년대 경제개발 정책과 텔레비전 방송국 설립 등 대중문화 정책에 의해 비로소 방송·영화·대중가요와 같은 대중문화
Ⅰ. 서 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음악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하고 그에 따른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파급효과 또한 다른 산업을 제치고 있으며 그 위상도 날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음악의 효과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교회에서도 음악은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
Ⅰ. 개요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민중가요는 이제 보다 폭 넓은 대중의 요구를 받아들이며 그들이 필요로 하는 음악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해야 한다. 록, 발라드, 트로트, 레게 등의 음악이 자신의 기본대중을 가지고 있듯이 민중가요도 하나의 장르로서 선택되어져야한다는 것이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