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교회사 - 교회사를 연구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교회사란 무엇인지 그 정의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교회사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하나님의 나라의 이야기”로 정의 할 수 있다. 즉 창조부터 시작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까지를 이야기 하며, 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근일에 들어서서 신학계에 격량이 일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특별히 근대의 세계가 끝이 나고 이제는 근대 이후의 시대 포스트모던의 시대로 돌입하고 있다는 것이 많은 지성인들의 반성이다.
복음주의 신학도 주변 세계의 세계상의 변화에 따라 복음주의 신학의 자기 반성과 변화를 모색하고 있
개인적으로 목회자는 정확하고 바르게 준비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학생 시절에 현장에서 경험하는 실질적인 목회경험도 좋지만 복음주의 적인 신학의 적립과 적립된 신학으로 성경을 해석하는 눈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학생 시절 목회경험을
Ⅰ. 서론
종교개혁의 선구적 운동은 오래 전부터 진행되어 프랑스 남부지방에서의 이단운동에서 비롯되어 영국은 14세기에 John Wycliffe(1324~1364)에 의한 복음주의적 개혁운동이 있었고, 15세기 초에는 보헤미아의 John Huss(1375?~1415)가 개혁을 부르짖었으나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루터에 의하면 위클리프
복음주의적인 기독교 잡지는 오늘의 한국 교회의 현상을 진단하는 글을 실었다. <교회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라는 제목 아래 ‘IMF 시대와 한국 교회의 구조조정’이라는 부제를 붙여 시작되는, 한국 교회를 걱정하는 한 중견 기독교수에 의해 집필된 이 글의 서두 부분에는 이러한 내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