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적인 능력을 최우선으로 보고 있으며, 외모는 부수적으로 보고 있다. 이는 남성의 외모지상주의와 여성의 경제력을 최우선시하는 자본주의가 팽배한 우리사회의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예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남성의 경우 처자식을 부양해야할 책임과 의무가 있으므로 경제력을 갖추기 위해
배우자 선택방법은 전통을 중시하는 사회에서도 사용되는 방법이지만 특히 서양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 방법이다.
(2) 결혼중개업체 이용
: 과거에는 결혼중개업자들이 개별적인 중개업 운영을 하였으나, 현대사회에서는 결혼중개법에 따라 다양한 국내 결혼중개업체와 국제 결혼중개업체로 나눌
의사가 그의 어머니에게 생명을 포기하라고까지 하였다. 의사가 돌아간 다음 어머니는 고열에 시달리며 신음하는 막사이사의 얼굴을 들여다보았다. 그리고는 결심하였다 ‘포기할 수 없다’고. 어머니는 바람 앞에 촛불인 양 꺼져 가는 어린 생명을 끝내 단념하지 않고 열심히 정성껏 간호하였다.
인보다 가족의 규범적 기준에 더 영향을 받는 문화권에서는 결혼 후 이혼에 대한 사회적 비난, 이혼 회피, 고립감, 수치감, 경제적 문제 등의 여러 제약으로 결혼을 일생동안 지속해야 하는 영속적인 제도로 여기게 된다. 또한 배우자 선택의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규범, 가
'을 찾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처럼 일본에서 한국 음식은 이미 양국 문화소통의 채널로 기능한다. 설렁탕 한 그릇에 1,200엔이나 하는 아카사카의 유명 식당은 점심과 저녁때면 일본인들로 발 디딜 틈이 없으며, 한 감자탕 집은 젊은 일본인여성들이 몰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들어가기 힘들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