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는 서로 싸우는 두 가지 성품이 있다.
매일의 경험에서 우리가 잘 먹이는 쪽이 이긴다는 것은 예측된 결과이다.
우리는 거듭났으며 헌신적이며 어떤 특별한 사역에 부름을 받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우리가 먹이는 성품(그것이 옛 성품이든 새 성품이든)이 더 강해지면 다른 성
Ⅰ. 서론
교회(기독교)의 진리는 오직 항상 역사적으로 중재되는 형태 속에서만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내용과 형식을 쉽게 분리할 수 없다. 성서이해와 교리, 신학 등도 그렇다고 볼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신앙의 변화와 재해석의 요구가 단지 외부에서 강요된 것인가? 아니면 예수의 복음에
사람이 생각하기에 좀 잔인하고 인간으로써 행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도 마키아
벨리는 아무 거리낌없이 군주는 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마키아벨리가 모든 사물의 중심을 자기 안에 가져다 놓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는 86페이지에 `평시에 있어서도 결코 태만하게 지내서는 안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감정이 무한자의 기관, 종교의 주관적 본질로 될 때에는 종교의 외적 표현들이 그 객관적인 가치를 잃는다는 것을 보아도 이미 명백해진다. 인간은 확실히 공상의 힘에 의해 자기보다 더 높은 다른 종류의 개인을 표상 할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결코 자기의 유, 즉 자기의 본질에서 벗어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