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전통극은 익히 알고있는 3대 전통극인 노, 분라쿠, 가부키 외에 교겐, 라쿠고, 만자이, 사미센, 부요우, 민요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사실 고대의 서양연극이나 동양연극은 다같이 원시적이 제천의식에서 시작되어 무대예술로 발전된 것이다. 따라서 한 나라의 전통극을 본다는 것은 그 민족의
개념 등장
불륜,동성연애 문제로 공연 금지
성인 남자로만 구성된 ‘야로가부키’ 발족.
(현대 가부키의 모체)
뛰어난 배우+유명작가의 우수한 대본으로 전성기 누리게 됨
20세기 초 ‘신가부키’ 등장, 호응X
사라짐
많은 후견인 보호 하에 일본을 대표하는 고전연극으로 자리매김
일본연극 (日本演劇)
1. 설명
일본인이 일본의 풍토와 역사를 바탕으로 만든 연극·예능·무대예술. 전통예능에는 가가쿠[雅樂;舞樂(아악;무악)], 노가쿠[能樂(능악)]·교겐[狂言(광언)], 분라쿠[文樂(문악)]라고 하는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인형정류리);인형극], 가부키[歌舞伎(가무기)], 그리고 민
1, 다도(茶道, さどう/ちゃどう )
다도(일본어: 茶道, さどう/ちゃどう 사도/차도[*])는 일본의 차 의식을 말한다. 다도를 차 의식을 포괄하는 의미로 사용하지만 대개는 일본의 차 의식을 지칭한다.
차를 통한 정신수양으로 차의 고전적인 형태는 약용으로 마시고 부처님께 공양물로 올리는 한편으로
(3) 가부키(歌舞伎)
- 음악, 무용, 연극의 총체연극
- 17세기 초 불교도 풍자춤 '오쿠니 가부키'로 시작
- 1629년 풍기문란 이유로 금지령
- 미소년이 여자를 대신 : 온나가타
- 성인 남자로만 구성된 "야로가부키"
- 내용보다 양식을 중시
- 초기엔 대본X, 작가X (즉흥적)
- 야로가부키가 시작되면서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