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때문이다. 그의 이러한 태도는 그의 소설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그러나 일관되게 관철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메이지 시대를 살아가는 지식인으로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했던 나쓰메 소세키를 발견할 수 있다.
지금부터 나쓰메 소세키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 상황,
기의 출산 직전까지는 애기아빠로서의 순수한 기쁨을 사나이들은 느끼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마침내 무사히 순산, 산실로부터 우렁차게 들려오는 고고성(呱呱聲). 아 잘했다 ! 라는 안도감과 함께 이제 정말로 아빠가 되었구나! 하는 감동이 가슴을 벅차게 만듭니다. 그리고 다음 순간 애기와의 초대
기검진에서 그 친구의 무심한 태도가 당연하지만 아주 무서운 결과를 초래했음을 엑스레이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의 치아는 그 이전 어느 때보다도 더 나쁜 상태였습니다.
치과의사가 말했습니다.
“스스로를 탓해야 합니다. 치아를 잘 돌보면 사람 수명을 십년 더 연장할 수 있고, 그렇지 못하
속을 잊어버린다든지, 혼자서 횡설수설한다든지, 별안간 딴 사람이 된 것처럼 지나치게 화를 낸다든지 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우리 마음 속 어떤 것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바로 그것을 ‘콤플렉스’ 라고 한다. 모든 인간들은 콤플렉스를 겪고 있으며 여성 또한 마찬가지이다. 그
품성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미술 교사가 되고 싶었던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범대학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미술 교사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전문적인 표현 능력을 배웠고, 미술 수업의 특성에 따른 수업방법도 배웠습니다. 재학 중에는 판화전과 소품전, 그룹전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