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F#단조는 베토벤의 영웅적 환상의 어둠의 힘이 홀스타인의 고독과 어울려 브람스 음악에 드리워진 베토벤의 그림자를 생생히 보여주는 곡이다. 홀스타인의 우수와 고독이 전편에 깔려 브라암스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곳은 4 혹은 5 악장으로 나뉘는 제 3번 F장조이다.
(2) 초기 작품 활동
'신음악
베토벤은 1770년 12월 17일 요한 판 베토벤과 마리아 마크달레나 판 베토벤 사이에서 태어나 독일 북서부 본에서 세례를 받았는데 생존한 자식 중 맏아들이었다. 플랑드르 출신인 그의 가문은 말린 지역에까지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할아버지 때 처음 본에 정착했으며 그의 할아버지는 쾰른 대주교
현악4중주곡과 가곡을 썼다. 그리고 1899년에 는 현악 6중주곡인 유명한 정야를 완성하였다. 이러한 초기의 작품들은 아직 후기 낭만주의 의 영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쇤베르크 특유의 관능미를 표시하고 있으며, 또 교향악시 <페라아스와 메리잔데>는 4도로 만든 화음이나 온음으로만 구성
현악의 편성도 근대화되고 악기도 더욱 개량되어서 장려한 교향곡의 음향을 창출해 내었다. 실내악 부문도 발전을 가져왔는데, 특히 현악4중주가 인기가 있었다. 독주악기를 위한 소나타로는 이 시대에 와서 구조적으로 개선된 피아노의 발전에 힘입어 피아노 작품이 두드러진다. 협주곡에서는 독주
브람스 함부르크 출생. 5세 때부터 아버지에게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우고, 7세 때 O.코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10세 때 음악회에 나가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자, 부모는 미국으로 건너가 그의 재능을 이용하여 치부(致富)할 생각이었으나 코셀은 이를 반대하고 그의 스승인 E.마르크센에게 브람스를 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