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디자인'의 정립은 시대적 당위성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까지 시작단계에 머물러 있다. 동아시아 디자인의 가치는 문화적으로는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며, 경제적으로는 세계 인구의 1/3 이상이 살고 있는 거대 소비시장을 향해 새로운 생활 규범을 제공하는
비교하지 않고 사랑할 때 행복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Ⅰ. 서 론
전 세계가 갈수록 에너지 고갈로 인하여 많는 나라가 에너지 확보를 위해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현재 한국의 에너지 소비규모는 세계 10위 이내를 기록하고 있다. 1970년대 이래 산업화과정을 통해 에너지소비가 급격히 증가하여, 현재 1인당 1차 에너지소비가 우리보다 국민소득이 높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