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개발자들은 가능한 많은 지식을 피상적으로 교과서에 담게 되고, 결과적으로 교과서는 정보의 과다라는 문제를 불러일으키는 한 요인이 된다.
이해중심교육과정 제안자는 기대하는 학습 결과는 반드시 내용 기준에 담기는 빅아이디어와 핵심 기능의 차원에서 결정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이
교육은 학교에서는 훌륭한 교육이 될지 모르지만 사회생활 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제 4차 산업혁명의 시기가 도래하고 있어 암기식 수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타가 대신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독자적으로 창의적인 머리를 쓸 수 있는 인재상이 요구되는데 그런 학습의 바탕이 되는 것이 구
중심형 도식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전통적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중요시 하여왔다. 신입 사원으로 입사하여, 각 개인별 최고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의 양상은 대부분 경험을 통한 암묵지 중시, 제너럴리스트 선호 등으로 나타난다. 다시 말해, 경험적으로 얻어지는 암묵지를 전파하는 과정이
개발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가치관체계,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다. 이 모든 변화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통합 매커니즘이 필요하다 새로운 개발과정이 요구된다.
Welch는 또한 변혁은 소프트와 하드의 조합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한편으로는 가한 면을 보여주기도 하
교육과 관련된 문제들은 인간의 다양성만큼 그 수도 많고, 해결 방법도 제 각각이다.
현재 학교교육은 다 죽었다고 한다. 대다수 학교수업이 교과위주, 교사중심의 일방적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은 학교에 와서 낮잠이나 자고 가 수업 후 학원수업에 매진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학생은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