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 정보불평등은 상이한 가능성의 방식으로 자신 및 생활양식(life style)을 형성한다.
즉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의 가능영역(기회)을 제약한다. 정보사회의 시민들은 그 사회로 구별되는 새로운 생활양식을 만들고 그러한 생활양식에 기초하여 살아간다. 특히 생활방식 등 문화적 생활에서의 불평등은
제1장 성서의 가난한 사람들
이 장에선 성서가 만들어진 시대의 사회, 경제적 측면을 해석하여 빈부 차이가 발생하게 된 원인과 그 해결을 위해 애쓴 인물들에 대해 적어놓았다.
빈익빈 부익부 현상은 도시화 현상과 동시에 발생하였으며 군주 체제의 수립과 더불어 더욱 심각해졌다. 빈부 차이가
빈자의 집, (3) 죽음의 집, (4) 의료기술센터 등의 네 단계를 거쳐 발달해 왔다고 한다.
1) 종교행위의 중심지
로마인이 경제 ․ 군사 목적으로 세운 병원이 현대적 의미로서의 병원이라는 기관의 시초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이 병원이라는 기관은 가톨릭교회와 많은 관련
저임금정책이 채택되었다. 이러한 정치철학적 배경에서 절대주의 시대의 빈민들은 무지하고 나태한 죄인이며 모든 악의 근원으로 인식되어 노동능력이 있으면서도 실업상태인 빈자들에 대해서는 가혹한 처벌을 하여서 노동을 강요하거나, 빈민들의 나태함을 개조하여 노동 의욕을 고취시켰다.
, 이것이 아테네 민주주의 이행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에렌버그, 1991: 71-72).
아리스토텔레스는 국가가 다양한 부류의 국민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하나의 통치방식이 가장 좋다고 단정할 수 없다고 하였다. 오히려 국가를 통치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고 현실에서 빈자와 부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