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조선 중기에 육자배기토리권 창우 집단이 춘향가, 심청가와 같은 설화들 기왕 광대소리 공연 문법으로 엮어 부르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그리고 판소리의 선행 공연 부문인 창우 집단의 광대소리 공연 문법이 단골 무가와 다르다면 그 광대소리 공연 문법은 어디에서 나왔는가 하는 것이 문제
판소리 속신어 : 사람들이 과학적을 믿음을 갖는 이야기(금기어)-구비문학 범주에서 뺌
④ 積層문학이며 공동작의 문학
* 향유하는 사람 모두가 작가(창작)이며, 독자이며 창자이다. * 똑같은 작품은 영원히 존재하지 않음 * 공동작의 문학 : 구성원 모두가 작자인 적층문학(대중, 민중) * 개방적이며
깊은 나시족 전통 민가 *쑤허마을 도보탐방
-800년된 돌다리 찾기
-뒷산오르기
*차마고도 박물관방문
*따리고성(대리고성)야간탐방 대리
*대리고성 산책
*베이징으로 이동
*스차하이 호수 산책
*베이징 호텔 숙박 베이징
*후퉁거리 관광
*옌다이세제 거리 산책
*후퉁거리 민가에서 식사
*도소매
깊은뿌리 위에서 문화가 발생되고 또 계승되는 것이다. 이는 미래의 또 다른 문화의 밑거름으로 다시 뿌리내릴 것이다.
잡가를 살펴보면서 이 튼튼한 기반이 있다는데 대해서 처음 놀랐고 그 기반들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놀랐다. 여기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현재의 문화가 이
Ⅰ. 서론
기존 예술장르를 바탕으로 실험적이며 독창적인 표현행위를 의미하는 동시에 장르간의 통합과 장르내의 분화를 포함하는 예술로, 전통적인 예술의 영역을 현대적으로 확장해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한국이 예술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새로운 예술을 창작품을 주도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