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내기 화투가 레크리에이션적인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하다. 문제는 그러한 순수한 목적을 화투를 통하여 달성되었는가라는 것이다. 아니면 도중에 즐거움은 사라지고 억울함이나 즐거움과는 반대의 기분이 드는 때는 없었는가? 고스톱뿐만 아니라 돈내기놀이들은 모두 같은 성격을 가
레크리에이션강사를 통해 다양한 놀이에 참여한다.
12월
24~25일
복지사 6명
레크리에이션 강사 1명
봉사자 10명
30명
1박
2일
사후검사
▷ 설문지 조사 (부모+아동)
- 사후 설문 조사지를 나눠주고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에 활용한다.
▷ 프로그램 종강파티
-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로의 소감을 나누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사례 3
◇ 흥부 볼기짝
○ 준비물 : 실, 풍선, 신문지
○ 대형 : 자유형
○ 방법
⑴ 모두에게 풍선을 실로 묶어 몸에 감아서 등뒤에 매달고 신문지로 만든 종이 몽둥이를 한 개씩 든다.
⑵ 사회자의 신호가 떨어지면 자기 풍선은 다른 사람이 터뜨리지 못하게 피하면
레크레이션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레크레이션에 대해 가장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미국 사람들이다. 미국에서도 산업혁명 이후 기계 문명의 결과로 생긴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하여 레크레이션의 필요성이 고조되었던 것이다. 미지의 신대륙을 찾아 떠난 청교도들이 끈질긴 의지로 미개지
놀이문화는 전체적으로 두 가지 두려움 사이에서 규정되고 있는 듯 보인다. 한편으로는 기존 제도에 순응하는 것이 새로운 시대에서 뒤처지는 것일 수도 있다는 두려움, 다른 한편으로는 기존 제도에서 벗어나는 것이 사회적 구조와 충돌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그것이다. 학생과 비학생 모두에게 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