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된 것이다. 이에 따라 그 내연이 확장됨으로써 서울과 향촌의 문화적 활동에도 일정한 편차를 드러내게 된 것이다. 사대부 계층의 대표적인 문화적 활동인 시조의 창작과 향유 역시 이 시기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경․향간의 차이를 확연히 보이며 전개 되었다. 서울의 경화사족은 정치․경제
추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역사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한국역사의 주역들의 주체적인 유학연구와 체득의 결과였다.
유학이 갖는 국가경영에 필요한 정치이념에서 구체적인 제도의 구조와 사회안정에 필수적인 치자와 피치자들 사이에 조화된 균형논리로서 군왕의 권위와 덕의 도덕률과 효와 충성
추달가원리화봉
석양에 공을 차는데 가을 그네는 매달려 멀리 꽃이 흐트러진곳에 이른다.
牡丹亭嬪妃來往, 芍藥院彩女閑遊。
모란정빈비래왕 작약원채녀한유
모란정에서 빈과 비가 왕래하며 작약원에서 채집하는 궁녀들이 한가롭게 논다.
金橋流綠水, 海棠醉輕風;磨??就離牆, 白石鋪成路逕。
추다 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그 당시 장애인 인권 운동가 들은 ‘장복법엔 장애인이 없다. 다만 대상자가 있을 뿐이 다. 그곳엔 사회복지사, 의사, 시설장이 주인 되어 대상자를 선별하고 치료하고 재활시 키고 수용시킨다.’라고 말했다. 장애인들은 시혜와 동정의 대상으로 머물고 정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