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Ⅰ. 서 론
일본은 제2차대전을 일으킨 주범으로 전쟁터에 나간 일본군의 성적욕구 충족의 대상자로 한국인, 중국인, 필리핀 여자들을 종군위안부로 동원하여 인권유린을 자행하였다.
처음에는 좋은 직장을 구해준다는 달콤한 정책을 실시하여 모집하였지만 지원자가 없어지가 강제적으로 전쟁터에
Ⅰ. 서론
철학과 과학을 비교해 보면 철학의 중요한 특징 중의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철학적 견해가 사람에 따라 다르기 십상이라고 한다면, 과학적 견해는 사람에 따라 동일한 견해를 지향한다고 할 수 있다. 과학적이라는 것은 개별 주관에 의존하지 않는 객관적인 사실에 관한 인간지식이라고 할
사변(1931)
3) 만주사변이후 일본패전
제 1기는 ‘합방’에 반대하는 의병전쟁과 애국계몽운동을 탄압하기 위하여 무단통치의 분위기 속에서 행정·경제·사회·문화면에서 식민통치의 기반을 마련해 갔던 시기
제 2기는 소위 ‘문화정치’를 기틀로 민족분열과 회유정책으로 바꾸어간 시기로써 친
I 종교철학
I-i. 종교철학이란 무엇인가?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모든 문제에 대해서 철학적 인식과 탐구를 반복한다. 철학(哲學, philosophy)은 사전적 의미로 ‘인생, 세계 등등에 관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즉, 인간은 삶에 있어 철학이라는 애지(愛知)의 학문으로부터 결코 벗어날 수 없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