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인터넷과 데스크탑 컴퓨터가 대중화 되면서 온라인 게임이 성행하면서 좀처럼 게임시장이 침체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요즘에는 예전처럼 비디오 게임을 하지 않는다.",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는 비슷한 상품만 즐비하다", "요즘 게임은 어렵고 익숙해지기가 쉽지 않아 시작해 보기도 전에 나에겐 무
. 2008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24.9% 성장한 6,085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약 50%의 비중을 차지했다.
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검색사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다.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