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중학교 교육과정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 중 7학년~9학년 기간으로 교과, 재량 활동, 특별 활동의 3개영역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은 아래와 같은 하위 영역을 포함한다.
교육 영역은 10개 국민 공통 기본 교과, 즉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
여러 매체들을 통합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왔다면, 오늘날의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달을 적용한 상호작용 비디오 시스템이나 하이퍼미디어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다 가상현실과 화상강의 등으로 구성주의 학습환경이나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발전되고 있다.
활용하기 위해 신문사와 학교의 교사가 협력하는 신문의 교육적 활용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 보는 관점에 따른 시각의 차이는 있지만 또 다른 개념의 정의는 「NIE란 교육 속의 신문(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어로 즉 신문을 생생한 교재로 사용하여 교육의 장에 활용하기 위해서 신문사와 교육 현장
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목적
학생들이 도형에 대한 조작적 활동을 통하여 직관적 통찰 능력과 수학적 추론의 의의 및 방법을 주지시키며, WEB을 통한 조작자료를 개발하여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지각능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재미있는 학습지도 방법
실생활 사이에서의 장벽을 해결해주고 다른 사람과 협력할 수 있고 자신의 활동 내용을 쉽게 모든 사람에게 공개할 수 있다.
사이버교육은 교육비의 절감과 시간의 자유로운 활용으로 나타나 더욱 각광받고 있는 교육시스템이다. 우리 사회 특유의 현상인 사교육비 문제는 이미 한 개인이나 가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