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서비스는 가구나 의복과 같은 유형의 재화와 무형의 재화도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최근의 전자상거래는 주로 인터넷과 같은 개방된 통신시스템을 통하여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 기업과 정부 간의 정부조달거래, 소비자와 판매자, 생산자간의 거래가 전 세계적인 규모로 이루어지는 것
이론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예비 사례연구(pilot case study)는 기업규모별(대기업 및 중소기업) 및 업종별(제조업, 서비스업, IT업종)로 나누어 지난 5년간 신노사 문화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하였다. 현재까지 노동부의 심사과정을 거쳐서 신노사 문화 기업 우수상 및 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약 200여개이며
터넷 중독의 유형
내용
사이버 섹스 중독
(Cybersexual Addiction)
사이버 섹스를 위해 성인사이트를 충동적으로 이용한다.
사이버 관계 중독
(Cyber-relationship Addiction)
채팅 등을 통해 온라인 관계에 과도하게 개입한다.
네트워크 강박증
(Net Compulsions)
온라인 쇼핑, 온라인 경매 등 강박적으로 온라인 매
및 자료 처리 기술의 사용이 확대되는 과정을 의미하는데 반해 정보화는 정보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것을 전제로 정보 요구가 커지고 정보 통신기술이 발달하면서 그 기술의 사용이 확대되어 결국 의미 있는 정보의 생산과 저장, 유통이 확대되는 과정을 말한다.
산업사회와 정보사회의 차이점을
. 이를 위해 인터넷 이용자들을 살펴 보려한다. 특히 그중에서도 블로그 같은 1인 미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Web2.0시대에 오피니언 리더를 통한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수용과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미디어의 중효과 이론을 토대로 알아 보고자 한다.
2. 이론적 배경
(1) 파워블로그에 대한 선행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