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가상 현실이라는 개념이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한 것은 90년대 이후부터. 가상 현실은 컴퓨터가 만든 공간으로, 자그마한 비디오 모니터에 맞게 만들어진 안경을 쓰면 3차원으로 지각되는 ꡐ비현실 공간ꡑ이다. 컴퓨터에 연결
대한 설명은 주체가 늘 새롭게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그것이 심리내의 역동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정체성이 다양하게 형성됨을 강조한다.
이러한 논의는 주관적 주체가 하나의 이데올로기, 환상일 뿐이라고 부정하면서 한없이 불안한 것, 탈중심화된 것이라는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이어진다. 장
대한 걱정은 없다. 홍보는 경기단체나 연맹등에 로비활동을 활발히 하는 방법이 가장좋다. 또한 경기장 확보를 위해 각 시도의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하며 진행, 운영전문가를 확보하고,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를 제작하는 한편,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등을 스폰서로 하여 광고를 할
사이버문화란 무엇인가?
1844년 모오스의 전신기가 미국 발티모어와 워싱톤 사이에 설치됨으로써 원거리 전기통신의 시대가 열린지 한세기 반, 1946년 최초의 진공관 컴퓨터(ENIAC)가 탄생한 지 50년 만에 인류는 정보 통신 기술의 발전에 의한 새로운 사회·문화적 혁명을 맞이하고 있다. 컴퓨터 정보처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같이 새로운 기술과 관련된 판결의 경우에는 더욱 쉽게 가치중립적이고 기술적인 결정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법제도적 논쟁과 결정이 가치중립적이고 객관적이라는 가정에는 많은 문제가 있다. 먼저 논쟁과 판결의 주체는 인간으로서, 그가 살고 있는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