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진, TV 전체를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존재하는 영상물은 그 종류가 세분화되어 다양한 형태의 영상물들이 존재한다. 이들 영상물들을 구분하는데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매체에 따라서 사진, 포스터, 텔레비전, 영화,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나눌
선택이상으로 중요하며 시험적으로 위치를 연구해 보기 위해 트레싱지나 방안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문자의 길이, 크기, 위치의 변화에 따라 포스터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지므로 포스터의 어느 위치에 어떤 크기에 글자가 배치되어야 하는지 사전에 충분히 연구하여 조화되도록 해야 한다.
지향적 측면이라고 정의하였다. PR의 전술적인 도구와 퍼블리시티(publicity)를 접목시켜 상품판매를 촉진하는 것이 MPR라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영화에는 서사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이미지간의 상호작용이 존재하고, 파졸리니나 들뢰즈 등은 이것을 가리켜 “시의 언어”라고 한다.
1895년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서 처음 선보인 영화는 이야기 구조를 가지지 않은 단순히 확장된 사진에 불과한 것이었다. 사람들은 이 매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잘 설명하는 용어는 찾아보기 힘들다. 마크 포스터가 언급했던 이 용어의 의미는 소비자이면서 동시에 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과거의 미디어환경에서는 정보생산자와 정보소비자가 분리 구분되었다고 한다면 이 용어는 그러나 역할들이 하나로 결합되었음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