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행위를 묘사하는 것이다.
도박중독이라고 불리는 병적 도박은 이미 오래 전부터 존재해 온 심각한 정서적, 사회적 문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진단적 단위로, 치로 가능한 질환으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은 극히 최근의 일로 1980년에야 뒤늦게 정신장애 진단에 포함되었다.
병적 도박은 "
2. 도박에 빠지는 이유
도박에 빠지는 이유로는 도박의 매력, 도피욕구, 자기 고양과 또 다른 정체감, 감각 추구형 성격과 충동성, 인지적 오류, 도박의 역설이 있다.
먼저 도박의 매력은 사람들이 도박에 심취하는 이유는 도박 내부에 있다. 도박자는 불확실성에 내기를 걸면서 자신의 "미래와 운명
집단과의 관계는 더욱 집중적이고 광범위해지는 반면 가족과의 관계는 느슨해진다.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 친구와 지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청소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문제를 세가지 이상 찾아서 설명하고 그 문제에 대한 개입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겠다.
사회생활 기능을 모두 회복했으면 정신장애로 발전하지 않음.
※ 장애란 적어도 12개월 이상 지속되었거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거나 사망 가능성이 있는 의학적으로 판정 가능한 신체적, 정신적 손상으로 인해 상당한 정도의 수입을 얻는 활동에 종사할 수 없는 상태
2. 정신질환? 사회문제?
현대
인터넷중독률이 높아 사회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가승인 인터넷중독률 통계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인터넷중독실태 조사」로 산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중독이란 일상생활에 장애를 유발할 정도로 과다하게 인터넷에 의존하여 약물중독이나 도박중독과 같이 내성과 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