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론을 과정사상이라는 특별한
개념을 가지고 살펴봄으로써, 우리의 추상적인 보편적 신앙생활을 탈피함과
아울러 현실적이며, 실제적인 복음의 가치의 추출(抽出)을 시도해 보고자 한
다. 웨슬리 신학의 중심사상은 구원관.송흥국,웨슬리 신학,(서울,대한기독교서회,1980)p.45
이며, 그 구원관의
사회적 의미와 영향이란 특정 측면만을 다룰 수 없으며 사회적, 즉 포괄적이어야만 하는데, 포괄적일수록 전선이 여기저기 만들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더구나 포르노는 성이 관련된 주제인데, 성은 영유아를 제외한(?) 우리 모두 관심있고 어떤 모양으로든 관련을 맺고 살아왔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성화(inner personal sanctification)는 영화요, 외재적 사회적성화(external social sanctification)는 인화로 해석할 수 있다. 남은은 여기 영화와 인화의 신학적 출발점으로 복음신앙을 말한다. 그가 말하는 복음신앙이란 십자가의 체험이다. 그것을 경건주의적으로 분석해보면 십자가의 은총을 믿음으로 의인화(義認
1. 서론
21세기를 맞이하는 현대 기독교계는 저급한 교회의 윤리적 수준과 침체된 교회의 영성을 치유해야 할 성령론의 새로운 강조점을 찾아 모색해야 할 때를 만났다. 성령론의 여러 주제 중에서도 특히 성령의 성화 사역에 대한 논제는 교회의 사회적 사명의 자각과 함께 최근 교계의 큰 관심을 불러
성화봉 디자인 등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 올림픽은 국가 이미지의 집합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올림픽 앰블럼, 캐릭터 마스코트, 개막식, 성화봉송 릴레이는 올림픽에서 한 국가의 문화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올림픽대회’란 무엇이며, 대회를 주관하는 ‘국제올림픽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