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과다사용 시 생길 수 있는 역기능을 간과하기는 어렵다. 또한 도박은 청소년에게 음주, 흡연, 약물 사용과 같은 물질 남용 행위에 비해 사회적으로 허용 가능한 행동으로 보이기 때문에 도박중독의 수준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다. 도박과 인터넷이 결합되어 있는 인터넷도박게임
연구방법
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성
2. 스마트폰 중독
3. 스마트폰 중독관련 선행연구
4, 연구대상
5, 측정도구
결론: 연구조사의 기대효과 및 제언
참고문헌
서론: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최근 정보통신의 발달로 스마트폰의 청소년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인터넷 중독이
도박과 화투놀이만 해서라는 응답도 11%나 됐다.
경로당에는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나 서예도구, 책, 노래방 기기 등의 설비가 절대 부족했다. 노인복지법은 경로당이 갖춰야 할 시설로 화장실과 거실, 전기시설만 제시하고 있어 관련 법 개정도 필요한 상황이다.
▽사랑방에서 복지센터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현상은 또래 간의 스마트폰 폭력으로 나아가 더욱 심화될 가능성이 크며 더 큰 사회문제로 번질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한 연구를 함에 있어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이해하고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서 보호할 수 있는 방
사회조사방법론A형
Ⅰ.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청소년기 성과 관련한 주제(성교육, 성매매, 연애, 성에 대한 인식 등)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서론, 문헌고찰, 연구의 기대효과, 참고문헌)를 작성하시오.
연구제목 :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윤리 정립을 위한 개선 프로그램 마련
청소년기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