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해킹의 정의와 배경
(1).해커란 무엇인가 ?
해커는 컴퓨터 범죄자가 아니다.
단지, 그 기술을 어디에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따라 범죄자가 될 수 있고 안 될 수도 있다.
우선 여러분이 상상하는 영화나 TV에서 보는 멋진 해커가 하는 해킹은 해킹 아니라 약간은 황당한 해킹을 사용하고 있다. 이
언어(Markup Language)란
위와 같은 것들을 규정하는 규칙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마크업에는 다음 3가지의 마크업이 있다.
1) 양식적 마크업 (또는 유형적 마크업, Stylistic Markup)
문서가 시각적으로(또는 외형적으로) 나타나는 방법에 관련된 것이다.
HTML의 , , , 등이 이에 해당한다.
자료의 제시에서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을 활용함과 동시에 상호 작용적으로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컴퓨터를 활용한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기능은 전통적인 교수 방법보다 더 학습의 효과성을 증진시킬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란 문자 정보, 음성 정보, 영상
1. 프로젝트 수행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는 컴퓨터를 통해 전자적인 방식으로 상품, 정보 등의 구매, 조달, 지불행위를 수행하는 것으로, 통상 인터넷을 통해 문자뿐만 아니라 화상, 도형, 정보 등을 쉽게 교환하는 흐름을 지원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 기술로는 전달 정보의 보안, 거래의 확인 및
1.1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1.1.1 연구개발의 목적
최근 세계화, 개방화 등으로 인한 국경 없는 무한경쟁에 직면하면서 기업들은 정보기술과 네트워크를 이용해 업무처리시간 단축, 비용 절감, 품질향상 등 경영혁신을 실천하고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