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대학교와 오사카대학교의 로고는 은행잎이다. 그 이유는 공자가 행단(은행나무 단)에서 제자를 가르치는 것에서 유래하여 학문하는 곳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전시대부터 교육기관에는 은행나무를 심어왔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에서 유일하게 성균관대가 은행잎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나
퓨전화에 대하여 출판학 측면에서가 아니라 산업디자인학 측면에서의 연구가 있었다.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과의 박규현은 한국디자인학회의 <디자인학연구> 2000년호의 「퓨전디자인의 속성에 관한 연구」에서 “문화의 접속이란 특정한 문화가 영향력을 가지고 다른 문화로 이동하는 흐름을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
보통 게임을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로 고쳐보면 오락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게
1-1 잡지의 개념
잡지의 개념을 살펴보면, 이 단어의 원래 의미는 창고(storehouse)라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말 잡지에 해당하는 영어단어 매거진(magazine)은 프랑스의 ‘magasin'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단어가 창고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매거진을 잡지라는 용어로 정착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