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체험을 5 가지로 분류하여 제품, 서비스, 광고, 상표뿐만 아니라 이벤트, 사옥, 사원, web 등 소비자와의 모든 접점을 브랜드의 '체험제공자(Ex. Provider)'로 포지셔닝 하였다.
종래의 브랜드는 단순한 '식별인자'에 지나지 않았고, 따라서 기업은 브랜드명이나 로고, 광고 중심으로 구매전의 인지율
브랜드를 떠올리게 해주고 신뢰성을 높여줄 수 있다면, 라이센스를 받은 제품은 그야말로 걸어 다니는 광고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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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개념
Feldwick(1996)은 연구자들마다 상이하게 정의해 온 브랜드자산의 의미를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첫 번째가 ‘
브랜드자산을 보유하게 되었다.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4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스탠포드대 스리바니산 교수와 고려대 박찬수 교수의 공동 연구결과, 98.4) 기술보다는 브랜드자산 구축을 우선(기술 < 이미지)해야 한다. 스와치는 고급기술을 갖고 있었지만 대중지향 패션 시계로 승부하고
상표관리)의 의의
첫째, 브랜드가 조직의 훨씬 높은 레벨에서 관리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에는 브랜드 이미지가 전술적 전문가, 즉 광고부서나 광고 에이전시에게 맡겨졌다. 그러나 이제 브랜드 주가는 CEO와 CFO의 소관이 된다. 그들은 브랜드가 시장에서 수십 억 달러에 거래되는 사례들을 보아
브랜드보다 더 강력한 브랜드연상이 형성되도록 집중적인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야한다(안광호·이진용, 1997) 예를 들어 미국의 건강식품 브랜드인 웨이트 워처(weight watcher)는 여러 가지 바람직한 연상들 가운데서 저칼로리 식품이 가장 먼저 연상되도록, 그리고 신라호텔은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