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는 과학비판주의 태도이다. 과학에 대한 이러한 자기 모순적인 이중적 태도는 역사적이고 일상적인 체험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해 보겠다.
생태맹의 극복은 단 시일 내 극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유년기부터 자연과의 접촉과 체험을 통한 장시간의 노력에서 이루어진다고 지적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해 보겠다
미술과 그 등장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환경미술의 분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본 론
2.1. 자연환경미술의 정의
환경의 개념은 생물 혹은 인간을 둘러싸는 외계(外界)를 말하는 것으로서 자연적인 것과 사회 문화적 것을 포괄한 매우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환경은 자연 생태계
생태학은 자연계에서 생물이 중식과 자기유지를 꾀하는 과정을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생태학에 관한 관심과 연구는 사회적인 관심에 따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이어져 아동들을 중심으로 생태교육, 환경교육, 생태환경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생겨난다. 생태와 교육과 미술의
Ⅰ. 서론
자연은 아이들에게 낮에는 뛰어 놀고 밤에는 잠자는 습관을 길러주었다. 태양광선에 따뜻해진 공기가 아이들의 감각을 조용하게 놓아두지 않고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태양과 함께 일어나고 태양과 함께 잠드는 것이다. 아이들에게는 일과 놀이와 공부는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 사람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