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적 정치 이론들은 정치적 영역에서 '자연이나 신적 질서'를 '개인들 곧, 주관성'으로 대체시켰다. 국가권력이 자연 상태에서의 인간들의 자발적 계약에 의해 발생하였다고 보는 '사회 계약론' 등의 등장 (홉스, 몽테스키외, 로크 등)은 이러한 근대적 사고방식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
서양 철학의 출발은 자연의 탐구에서 시작되었다고 본다. 탈레스는 만물의 근원을 물이라고 주장했다. 이것은 매우 소박한 견해이기는 하지만 이전 사람들이 신화적으로 우주발생론을 전개하던 것에 비하면 매우 합리적인 것이다. 철학자로서의 그의 위치 정립은 바로 이에 기인한다. 즉 만물의 근원
데서 알 수 있듯 본래 과학은 철학의 한 분야로 간주되었다. 당시 저명한 과학자들의 저술을 보면 그들의 업적에 관련된 심오한 철학적 바탕을 쉽게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당시 자연철학에서 자연과 인간을 어떠한 방식으로 인식했는가에 따라 과학의 발전방향도 달랐으리라는 것을 추론할 수 있다
있다.
≪ … 중 략 … ≫
Ⅱ. 건축가의 흐름
1. 고대 건축가
건축사에 나타나는 세계 최초의 건축가는 고대이집트 제 3 왕조인 제세르왕의 재상 임호테프이다. 그는 B.C 2600년 무렵 왕을 위해 이집트 최고(最古)의 석조건물인 사카라의 계단 피라미드와 그 부속건조물을 건설했다.
Ⅰ. 서양의 패션
1900년대 패션은 상류층의 최상층에서 시작되었고, 성장하는 중류층에 의해서 추종되었으며, 점차적으로 낮은 계층으로 퍼져나갔다.
비교적 짧았던 에드워드 시대의 최고의 패션리더는 왕과 왕비였다. 동경을 받았던 여성들의 모습은 잘 가꾼 성숙미를 가진 여성의 모습이었다.
웨